차별금지법

미국에서 살다보면 특히 남부지방인 조지아에서 살다보면 마틴 루터 목사님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마틴 루터 목사님은 흑인들의 인권을 위해 일하신 분으로 알려저 있으며 미국의 대표적인 차별 금지법인 1964년 연방 인권법 (Civil Rights Act of 1964) 이 개정 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인물입니다.

 

차별 금지법은 고용주가 인종, 성별, 임신, 종교, 출신 국가, 장애, 나이 등을 이유로 직원을 차별 해서는 안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연방 차별 금지법에 의해 직원이 승소하게 되면 차별에 의한 실질적인 보상뿐 아니라 징벌적 보상과 변호사비용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별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점은 차별을 경험하게된 후로부터180일 이전에 연방정부기관인 EEOC (Equal Employment Opportunity Commission) 에 고발장을 접수해야 합니다. 180일 이내에 고발을 하지 않으면 법원에서 소송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별을 경험한 직원은 신속하게 법적인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 이 글은 미 연방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제나 도용을 금합니다. © 2018 Brian Kim, PC.